Why대부업?

테라펀딩은 P2P업체 아닌가요?

(주)테라크라우드대부는 현행 법 제도에 맞게 P2P대출을 실행하기 위해 설립된 (주)테라핀테크(서비스명:테라펀딩)의 자회사 입니다.

미국/영국 등에서는 상당히 활성화 되어있는 P2P대출(대출형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법 제도가 현재 국내에서는 미흡한 바, 현행 법 제도에 맞게 부동산 P2P대출을 실행하기 위해 대부업체(여신회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라펀딩은 연 30% 전후의 고금리 대출을 실행하는 대부업체와는 성격이 전혀 다르며, 금융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규모 건축사업자 분들을 위한 P2P 금융을 실현하는 부동산 핀테크 기업입니다.

닫기
  • By 테라펀딩
  • Posted 2016. 04. 25

테라펀딩 첫 투자, 어떻게 하면 되나요?

테라펀딩의 모든 부동산 1순위 담보채권 투자상품은 테라펀딩 회원만이 투자가 가능하므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은 필수인데요, 회원 로그인까지 완료했지만 테라펀딩 투자가 처음이라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해! 은행 적금 개설보다 쉽고 간편한 테라펀딩 투자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단계■ 홈페이지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본인 이름] 클릭 → [회원정보] 클릭

[img09]

■2단계■ [회원정보] 내  [투자자 정보] 메뉴를 클릭, 가상계좌 발급 및 테라펀딩 투자를 위한 필수 입력 사항을 모두 등록합니다.

[img08]

 ■3단계■ : ■2단계■에서 발급된 가상계좌에 투자금(예치금) 입금

※ 가상계좌에 입금한 금액은 실 투자와 관계 없는 예치금이므로 반드시 투자상품 오픈 후에는 실 투자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유의할 점은 가상계좌로 입금한 금액을 테라펀딩 투자상품에 투자하지 않고 다시 본인의 개인 은행계좌로 출금 받고자 할 때에는 영업일 기준 하루가 소요된다는 점 입니다. 이는 가상계좌의 특성상 PG사에서 금액이 입금되기까지 영업일 기준 하루가 소요되기 때문인데요, 이로 인해 가상계좌의 금액을 개인 은행계좌로 다시 출금 받는 경우 투자자께는 부득이하게 익일 12시에 지급되고 있으니 가상계좌에 투자금 입금 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발급된 가상계좌로 투자금 예치가 완료되셨다면, 이제 테라펀딩에서 문자를 통해 미리 안내해드린 시간에 투자상품이 오픈 되기를 기다려주시면 되는데요, 투자상품 오픈 전에는 상태표시 버튼에 타이머가 작동됩니다.

[img04]

투자상품 오픈 시간이 되어 타이머가 00:00:00이 되는 순간, 상태표시 버튼이 [투자 참여하기]로 자동 갱신됩니다.
※ 단, 사용자의 PC/모바일 환경에 따라 상태표시 버튼이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로 보여질 수 있으나, 이러한 경우 버튼을 한번 클릭하면 [투자 참여하기]로 갱신됩니다.

[img05]

[투자 참여하기] 버튼이 활성화 되면 [투자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 후 나의 가상계좌 잔액에 한해 원하는 투자 금액을 수기로 입력, [투자 신청하기] 버튼만 눌러주면 테라펀딩 투자가 손쉽게 완료됩니다.

[img10]

사실 테라펀딩 투자전용 가상계좌에 투자금을 입금하는 시기는 본인의 자유 입니다. 다만, 최근 테라펀딩 투자가 많은 분들의 호응을 받으며 1분도 안되어 단 몇 초 만에 마감이 되어버리는 바람에 많은 분들이 투자를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상황에 이르렀는데요, 때문에 펀딩 오픈 전 미리 가상계좌에 투자금을 예치해 두었다가 펀딩 오픈 즉시 투자금액만 수기로 입력하고 [투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투자가 완료되기 때문에 가장 빠르게 테라펀딩 투자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바 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안전하고 쉽게 고수익의 부동산 담보채권 투자상품의 혜택을 더 자주 누리실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에 만전을 가하는 테라펀딩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