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대부업?

테라펀딩은 P2P업체 아닌가요?

(주)테라크라우드대부는 현행 법 제도에 맞게 P2P대출을 실행하기 위해 설립된 (주)테라핀테크(서비스명:테라펀딩)의 자회사 입니다.

미국/영국 등에서는 상당히 활성화 되어있는 P2P대출에 대한 법 제도가 현재 국내에서는 미흡한 바, 현행 법 제도에 맞게 부동산 P2P대출을 실행하기 위해 대부업체(여신회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라펀딩은 연 30% 전후의 고금리 대출을 실행하는 대부업체와는 성격이 전혀 다르며, 금융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규모 건축사업자 분들을 위한 P2P 금융을 실현하는 부동산 핀테크 기업입니다.

닫기
  • By 테라펀딩
  • Posted 2016. 08. 24

5%~20%? 알쏭달쏭 P2P 투자수익률

P2P 금융의 탄생 배경은 “기존 제도권 금융에서 여러가지 이유로 대출을 거절당해 고금리의 대부업체를 이용할 수 밖에 없었던 사람들에게 중금리의 대출을 제공하자” 였습니다. 단, 그 대출금을 투자자로부터 조달하여 중금리의 대출 이자로 투자수익을 나누는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대출자와 투자자 모두가 상생하는 것이 P2P 대출/투자의 기본 입니다.

이렇듯 대출자의 대출이자가 곧 투자자의 이자수익이 되는 P2P 금융의 특성상 너무 과도한 투자수익은 누군가의 과도한 대출이자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과도한 수익률은 그만큼 투자 리스크를 수반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img02]

Q. 신용 기반의 P2P 투자상품보다 테라펀딩의 부동산(건축자금) 담보 P2P 투자상품의 수익률이 높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신용 기반의 P2P 금융의 대출자는 투자자와 같은 일반 개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너무 높은 대출이자를 책정할 경우 가계 부담으로 이어지고, 이는 국가경제에도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겠죠.

반면 테라펀딩의 대출자는 건축사업을 통해 이윤을 남기는 건축사업자(건축주)인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테라펀딩이 있기 전까지 기존 금융권에서 자금조달이 어려웠던 건축사업자들은 대부업체의 고금리 자금을 이용하거나 외상공사 등으로 공사를 진행해왔지만, 테라펀딩을 통해 중금리의 건축자금 대출을 이용하여 더 많은 사업수익을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전통적 투자처인 부동산을 통한 수익을 일반 대중(투자자)들과 함께 나눌 수 있다는 점이 테라펀딩 부동산(건축자금) P2P 투자상품의 좋은 수익률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img03]

Q. 부동산 담보 P2P 투자상품들을 보면, 15~20%에 달하는 높은 수익률을 제시하는 곳도 있던데, 과연 안전한가요?

A. 높은 수익률을 제시하고 있는 대부분의 부동산 P2P 투자상품들을 보면, 담보물(부동산)에 대해 선순위(1순위) 수익권자가 아닌 후순위 채권인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이 말은 즉, 만일 해당 투자상품의 부실 발생(대출자가 대출금을 갚지 못하는 상황)으로 인해 경,공매, 채권판매 등을 통해 담보를 처분하게 될 시, 담보 처분을 통해 발생된 금액에 대해 선순위 채권자가 가장 첫번째로 회수할 권리를 가진다는 것인데요, 이 후 나머지 금액에 대해 남은 후순위 채권자(1인 또는 다수)가 회수하게 되므로 후순위 채권자는 상황에 따라 채권금액 전액을 회수하지 못할 가능성이 선순위 채권자에 비해 높아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 더 자세히 보기

후순위 채권의 경우, 이와 같은 리스크로 인하여 더 높은 대출이자가 대출자에게 책정되고 투자자는 더 높은 이자수익을 취할 수 있는 것입니다.

▶ 테라펀딩은 투자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여겨 주로 선순위(1순위) 부동산 담보 채권 투자상품을 운용하며, 연 12% 전후의 수익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일부 2순위 상품의 경우에는 1순위 상품과 동일한 LTV를 적용, 건축주의 높은 자기자본비율, 검증된 시행·시공 능력을 갖춘 건축주를 선별하여 비교적 우량한 2순위 상품만을 운용함으로써 1순위 상품 대비 +2~3%에 해당하는 수익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투자성향에 따라 적절한 분산투자를 통해 언제나 안전한 P2P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 쉽고 안전한 부동산 투자의 시작, 테라펀딩 투자상품을 지금 확인하세요!
                                                        
※ 테라펀딩 투자자들의 솔직한 투자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