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대부업?

테라펀딩은 P2P업체 아닌가요?

(주)테라크라우드대부는 현행 법 제도에 맞게 P2P대출을 실행하기 위해 설립된 (주)테라핀테크(서비스명:테라펀딩)의 자회사 입니다.

미국/영국 등에서는 상당히 활성화 되어있는 P2P대출에 대한 법 제도가 현재 국내에서는 미흡한 바, 현행 법 제도에 맞게 부동산 P2P대출을 실행하기 위해 대부업체(여신회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라펀딩은 많은 분들이 일반적으로 인식하고 있는 연 30% 전후의 고금리 대출을 실행하는 대부업체와는 성격이 전혀 다르며, 금융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규모 건축사업자 분들을 위해 P2P 금융을 실현하는 부동산 핀테크 기업입니다.

닫기
  • By 테라펀딩
  • Posted 2017. 12. 14

'은행 이자의 6~8배 수익률에 안정성까지 더해진 테라펀딩' - 백가림님

[img09]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스피치 강사이면서 프리랜서 아나운서를 함께 하고 있는 백가림입니다.


Q. 테라펀딩에 투자하게 된 계기는?
쭉 은행 적금만 하다가, 이 쪽에 관심이 많은 친구 소개로 투자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친구 소개이긴 했지만 그래도 처음 들어보는 곳이고, 원금이 보장되는 유형은 아니다보니 처음엔 조금 걱정이 되어서 10만원으로 첫 투자를 시작했어요. 
투자를 하기 전에 수익금을 미리 계산해볼 수 있어서 계산해보고, 은행 이자와도 비교해봤는데 6~8배 정도 차이가 나더라고요. 세금을 빼고 나서 실수령액으로만 비교해도 비교가 안될만큼 차이가 컸어요.
그래서 투자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투자 이후로 첫 이자가 잘 들어와서 다행이다, 싶은 마음이 들었는데 친구도 이자를 계속 잘 받더라고요. 그래서 안심이 되어 여유가 있을 때 조금씩 돈을 넣고 있어요.

[img01]

Q. 다른 P2P업체들도 많아졌는데, 테라펀딩에 투자하고 있는 이유는?
사실, 친구가 처음 추천해줬던 곳이 테라펀딩이라서 그런 것도 있지만, 다른 곳을 해보려니 선뜻 마음이 안 가더라고요.
의도한 건 아니었지만, 친구 추천으로 '서귀포 삼달리 대지조성사업' 상품에 투자했다가 조기상환을 받았어요.
그렇게 테라펀딩에서는 이미 상환을 받은 경험도 있고, 친구도 연체 경험이 없어요.
사실 연체가 나더라도 테라펀딩은 한 번도 투자자 돈이 손실난 적이 없다고 하니, 제게는 이곳이 믿을 수 있는 곳이라는 이미지가 강해진 것 같아요.


[img02]

Q. 투자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테라펀딩에 투자한다고 하는게 은행보다야 이자가 많지만 주식이나 다른 투자만큼 엄청난 수익률이 나는 건 아니잖아요.
그게 제 성향이랑 잘 맞았던 것 같아요. 적당한 이자를 받으면서 안정성을 지키는 것.

그래서 전 테라펀딩이 은행에 저축하는 거랑 비슷한 개념인데 좀 더 장점이 큰 투자처라고 생각해요.
은행 적금이 돈을 불리려는 목적보다는, 돈을 쓰지 않게 묶어 두었다가 나중에 한 번에 목돈으로 받는 거 잖아요.
언제든지 해지하기가 쉽고, 이자라는 건 거의 기대하기가 어렵고요.

그런데 테라펀딩의 경우, 한 번 투자를 하면 만기까지는 돈을 찾을 수 없으니 돈을 쓰고 싶다는 제 욕구를 잠재우는데도 도움이 되고, 은행 예적금에 비해 수익률도 높아서 꽤 짭짤한 이자도 받을 수 있는 것 같아요.


Q. 투자할 때 자신만의 팁이 있다면?
테라펀딩 투자는 '투자'라는 개념이 너무 어렵게 다가오고, 마땅한 투자처가 없는 저와 같은 분들에게 꼭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자신만의 투자 기준을 명확하게 세우는 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저는 6~8개월 내의 투자상품에만 투자하고, 하나의 상품에 20만원 이상 투자하지 않는다는 저만의 규칙을 세웠어요. 그리고 투자에 필요한 기본적인 용어들은 알고 있어야 할 것 같고요.


[img03]

Q. 투자한 돈이 모두 상환되었을 때, 그 돈은 어디에 쓸 예정인지?
목돈이 생긴다면 하고 싶은 것이야 많지만, 나중에 이자를 차곡차곡 모아서 이자만으로 바이올린을 새로 사고 싶어요.
제 취미가 악기연주 하는 것인데, 특히 바이올린 켜는 것을 좋아해요. 종종 교회나 외부 행사에서 바이올린 공연도 하고 있거든요. 지금 쓰고 있는 바이올린도 좋긴 하지만 좀 더 좋은 바이올린을 사고 싶습니다. 좀 더 좋은 바이올린이 생기면, 더 좋은 연주도 들려드릴 수 있겠죠?ㅎㅎ

----------------------------------------------------------------


[img08]
[img04]
[img05]
[img06]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