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대부업?

테라펀딩은 P2P업체 아닌가요?

(주)테라크라우드대부는 현행 법 제도에 맞게 P2P대출을 실행하기 위해 설립된 (주)테라핀테크(서비스명:테라펀딩)의 자회사 입니다.

미국/영국 등에서는 상당히 활성화 되어있는 P2P대출에 대한 법 제도가 현재 국내에서는 미흡한 바, 현행 법 제도에 맞게 부동산 P2P대출을 실행하기 위해 대부업체(여신회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라펀딩은 많은 분들이 일반적으로 인식하고 있는 연 30% 전후의 고금리 대출을 실행하는 대부업체와는 성격이 전혀 다르며, 금융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규모 건축사업자 분들을 위해 P2P 금융을 실현하는 부동산 핀테크 기업입니다.

닫기
  • By 테라펀딩
  • Posted 2018. 01. 08

“테라펀딩에서 받은 이자로 일본 비행기 티켓 공짜로 샀어요.” - 김서영님

[img01]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친구와 함께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27살 김서영입니다.

Q. 테라펀딩에 투자하게 된 계기는?
제가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이 늘 매출이 일정한 건 아니라 쇼핑몰 매출에만 의지할 수 없어, 다른 부수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는 곳이 없을까 생각했어요. 그러다가 수입의 일부는 투자를 해서 투자에 대한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알아봤습니다. 그런데 본격적으로 투자를 하기에는 전문적인 지식도 부족하고, 그렇게 큰 금액을 투자할 것도 아니라서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곳을 찾았는데, 그때 마침 테라펀딩을 알게 되었습니다. 10만원으로 첫 투자를 시작했는데 은행이랑 비교하니까 이자 차이가 정말 컸습니다. 은행에 이 돈을 넣었으면 이자? 아무것도 없었을텐데 테라펀딩엔 제 손에 쥐어지는 게 있었어요.


[img02]
[img03]

Q. 다른 P2P업체들도 많아졌는데, 테라펀딩에 투자하고 있는 이유는?
P2P투자가 핫하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봤는데, 테라펀딩이 가장 오래된 것 같고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 같았어요. 카페나 후기를 봐도, ‘테라펀딩은 은행과 같은 느낌’이라거나, ‘테라펀딩에서는 연체가 되어도 걱정없다’라는 말들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사이트나 서비스 소개 부분에서 보기도 편하고, 생각보다 투자가 간단해서 잃을지도 모르지만 한 번 해보자는 생각으로 첫 투자를 시작했어요. 그리고 다른 업체들도 찾아봤지만, 리워드나 이벤트는 많은데, 운영적인 측면에서 ‘안전하다’, ‘믿을만하다’라는 느낌이 드는 곳이 별로 없었던 것 같아요. 투자 후에도 공사 현장을 직접 오고 가며 관리하고, 그 현장 사진을 투자자들도 함께 볼 수 있게 공유해주는 것도 좋았습니다.


Q. 투자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테라펀딩에 투자하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같은 생각이지 않을까요? 안전성이죠. 
사실 요즘 P2P업체가 워낙 많아지다보니, 유혹적인 혜택을 주는 곳도 정말 많아요. 투자금의 4%를 리워드로 돌려준다거나, 투자를 하면 상품권을 준다거나 하는 식의… 그런데 그런 혜택들에 눈이 멀면 어느샌가 투자의 본 목적을 잃어버릴 것 같더라구요. 그렇게 후회하고 싶진 않아서, 혜택이나 리워드보다는 안전한 곳 위주로만 투자하고 있어요.


[img04]

Q. 투자할 때 자신만의 팁이 있다면?
너무 리워드, 혜택만 쫓아가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에요. 리워드나 혜택보다 가장 우선시 해야 할 것은 ‘내가 투자한 돈을 지켜줄 수 있는 회사인가’와 ‘내 돈을 걸어도 괜찮을만큼 좋은 투자상품인가’를 가려낼 수 있는 눈인 것 같아요. 그리고 그 보는 눈을 키우려면 투자하고 있는 것에 대한 공부를 해야 하죠. 

저는 LTV가 무엇인지, 공정율이 무엇인지 기본적인 용어부터 시작해서, 다른 투자자들이 어떤 기준으로 상품을 고르고 투자하는지도 참고했어요. 저도 공부를 하고 있는 단계라서 투자를 하는데 어떤 팁이 있다라고 명확하게 밝히기는 좀 그렇지만, 투자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봐야 저도 아직 초보이지만요 ㅎㅎ


[img05]

Q. 투자한 돈이 모두 상환되었을 때, 그 돈은 어디에 쓸 예정인지?
저는 6개월, 8개월 단기 투자상품에만 투자하고 있고, 신기하게도 제가 투자하는 상품에서 반은 조기 상환이 되었어요. 그래서 지난 달에도 테라펀딩에서 받은 이자가 일본이나 동남아 비행기 티켓 (초특가 프로모션) 가격 정도 되어서, 이자로 여행간다는 마음으로 결제하고 일본 여행을 다녀왔어요. 
큰 금액을 투자하는 건 아니라, 이자가 그렇게 많진 않지만 리워드 이벤트 때 받은 금액이나 추천머니 등이랑 합쳐서 몇 달 모으니 내가 어딘가에 쓸 수 있는 돈이 되는 게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나중에 이자가 많이 모이면 이번에는 원금과 이자 합쳐서 부모님과 함께 여행 가는데 쓰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테라펀딩이 안전하고 좋은 상품을 많이 내주셔서 저희 가족의 행복에 꼭 기여해주셨으면 좋겠네요 ^_^


[img06]
[img07]
[img08]
[img09]

전체 보기